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 알아보기

건강|2020. 9. 26. 18:10

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 알아보기

 

2020/09/24 - [건강] - 석류보관법 및 석류효능 알아보기

 

석류보관법 및 석류효능 알아보기

석류보관법 및 석류효능 알아보기 2020/09/26 - [건강] - 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 알아보기 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 알아보기 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 알아보기 카모마일은 허브의 일종으�

futureinvestment.tistory.com

카모마일은 허브의 일종으로 은은한 향이 매력적이여서 방향제로 쓰이기도하고 천연소염제라 불릴만큼 염증완화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카모마일은 대지의 사과라는 뜻이라고 하고, 예전부터 카모마일차 효능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허브차 종류중에서도 역사가 긴 차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모마일차에는 자극도 카페인도 없어서 음료수처럼 누구든지 편히 드실수 있는 차중의 하나인데, 우리몸 위에도 좋은 차입니다. 카모마일차 칼로리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모마일차 칼로리는 100g기준으로 37~40칼로리 정도입니다. 우리의 몸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차입니다.

 

# 불면증 개선

카모마일차 효능은 대표적으로 신경 이완작용입니다. 스트레스를 푸는데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정서적으로 불안을 안정시키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우울증이나 불면증등을 겪는 예민한 분들에게 이 카모마일차가 좋다고 합니다.

 

# 소화개선

카모마일의 꽃 속에는 아즈렌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아즈렌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소화기능을 강화시키고 떨어져 있는 기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혹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겪는 분들이 있으면, 이 차를 마시면 복통을 줄일수 있고 스트레스 감소도 됩니다.

 

# 구취제거

이빨이나 속이 안좋아서 입냄새가 심한분들이 마시면 차속에 들어있는 아피게닌 이라는 성분이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치은염을 예방할 뿐 아니라 구취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를 하실수 있습니다.

 

# 함염증 작용

허브 아스피린이라는 별명까지 있는 카모마일은 통증을 잡고 혼잡 부기를 줄이기 위해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얼굴의 붓기와 피부 자극에 좋으며, 치통등의 염증이 발생했을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생리통

몇몇 여성분들은 생리통이 심하게 통증이 와서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이 있는데, 커피대신 이 카모마일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이 차안에는 내장의 벽을 구성하는 평활근을 유연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는데, 생리통이나 복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 피부미용 효과

카모마일의 효능에는 항산화제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주요 효과로는 피부 자극이나 습진과 같은 질환을 완화하고, 상처의 치유력을 크게 향상 시키기 때문에 얼굴에 나는 여드름이나 주름같은걸 줄일수 있습니다. 또 카다몬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알레르기를 치료하고 피부색을 개선시켜 줍니다. 깨끗한 피부를 가꿀수 있어서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차입니다.

 

카모마일의 효능과 카모마일차 칼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요즘에 스트레스로 인해 잠이 안와서 불면증이 있는데 카모마일차를 구입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카모마일차의 효능을 보시고 필요한 분들은 내몸을 위해 드셔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